Login

로그인해주세요

호스트센터, 서버호스팅에 SSD 도입

2008-03-27

SSD 전문기업인 ㈜엠트론스토리지테크놀로지(이하 ‘엠트론’, 대표 전형관)는 서버호스팅 전문기업인 호스트센터㈜에서 출시한 6015QSD에 MTRON SSD PRO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MTRON SSD를 적용한 이번 서버호스팅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서버호스팅에 SSD를 도입한 사례로, 순간적으로 저장된 데이터를 찾아내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데이터를 처리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이는 속도뿐만 아니라 안정성에서도 큰 장점을 지니는데 예를 들어, 많은 방문자로 인해 서버 입출력(I/O) 처리 요청이 몰리는, 대용량 데이터 트래픽이 발생하는 경우에 I/O 병목현상을 해결해 장애 발생 요인을 현저히 감소시킨다. 따라서 빠른 검색이 필요한 데이터베이스(DB) 서버나 접속자가 많은 스트리밍 서버, 잦은 데이터베이스 엑세스를 요구하는 ERP/그룹웨어 서버에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호스트센터㈜의 6015QSD에 탑재된 MTRON SSD PRO는 현재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빠른 성능(읽기 120MB/s, 쓰기 90MB/s)을 가진 제품으로, SSD 업계 최초로 국내 대형 포탈과 웹호스팅 업체, 그리고 IPTV 등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공급돼, 하이엔드급 HDD를 대체한 핵심 저장장치로 주목 받고 있다.

엠트론은 “HDD 서버보다 성능이 10배 이상 차이가 나며 가격 대비 성능면에서도 높은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올해부터 기업 중심으로 SSD 탑재 상품이 갈수록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포탈, 통신, 방송분야를 중심으로 MTRON SSD 탑재 서버 및 스토리지가 잇따라 도입되었으며 최근 카페24, 호스트센터 등 호스팅업체에서도 SSD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MTRON SSD를 사용하는 기업들이 서서히 늘어나고 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호스트센터㈜의 차성진 대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SSD를 처음으로 서버호스팅 시장에 내놓기 위해서 많은 고민을 했고 현재 가장 검증된 안정성과 성능을 가지고 있는 엠트론 제품을 선택하게 됐다. 현재까지는 많지 않지만, 서버 제품군에서도 SSD가 빠르게 적용이 되고 있고 추후에는 세대교체가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하는 서버를 사용하는 고객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하고 있다.

차세대 저장장치로 각광받는 SSD(Solid State Drive)는 기계적 부품인 HDD와 달리 반도체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어 내구성이 높고 데이터 안정성이 뛰어나다. 특히 엑세스 타임이 0.1msec으로 한번에 많은 데이터 요청이 발생할 경우에도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며 데이터 입출력(I/O)속도가 HDD보다 월등하다.

호스트센터㈜의 6015QSD는 국내 최초로 인텔 Xeon 하퍼타운 쿼드코어에 MTRON SSD가 탑재된 서버호스팅으로 서비스 가격은 월 190,000원에, 30대 한정으로 백업용 SATA 250G을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